"잘 사랑받은 클래식의 리메이크"
Nightdive Studios에 의해 부활시킨 System Shock은 이름과 같은 90년대 액션 어드벤처 비디오 게임의 야심찬 리메이크입니다. 원작을 플레이했든 새로운 플레이어든, 새롭고 개선된 형태로 클래식 타이틀을 플레이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System Shock 리메이크는 21세기 기술을 완전히 활용하여 90년대 클래식을 익숙하지만 상쾌한 접근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동일한 일인칭 슈터 게임과 상징적인 AI 악당 SHODAN을 사용합니다. 게임을 구매하기 전에 데모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90년대의 긴장감 넘치는 게임플레이
베테랑 게이머들은 문화적인 클래식으로 자리 잡은 시스템 쇼크의 핵심적인 요소들을 충실히 재현한 리메이크에 만족할 것입니다. 뉴비들도 이 리메이크를 먼저 즐기고 원작을 플레이하여 더욱 사랑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를 SHODAN이라는 미친 AI가 지배하는 외딴 우주 정거장인 Citadel Station으로 끌어들입니다. 더구나, SHODAN은 선원들을 살인적인 변이체와 사이보그로 변형시켰습니다.
혈압을 올리는 액션과 공포를 혼합한 게임플레이를 유지하면서, 이 게임은 지옥 같은 우주 정거장에서 이루어지는 비선형적인 게임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주요 목표는 SHODAN을 제거하고 지구를 그것의 뒤틀린 장난감으로 만드는 것을 막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Citadel Station의 미로 같은 복도를 여행하면서 일부 통로를 잠금해제하고 다시 되돌아가야 합니다. 더욱 자세한 그래픽과 사운드로 더욱 무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퍼즐을 해결하면서 생존하기
1994년 원작과 같은 게임플레이 방식을 유지한 System Shock은 플레이어가 SHODAN이 목표로 하는 도시를 파괴하고 신으로 자리 잡기 위한 지나치게 과장된 계획을 듣는 이름 없는 해커 역할을 맡습니다. 그리고 Citadel Station의 특정 지역을 돌아다니며 대부분 로그 디스크와 이메일 형태로 된 단서를 찾습니다.
난이도는 0에서 3까지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일반 모드인 레벨 2로 설정됩니다. 전투, 퍼즐, 미션 및 Cyber의 4개 하위 섹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Cyber를 3으로 설정하면 가장 어려운 옵션이 됩니다. 어려운 적과 퍼즐, 그리고 5시간이라는 극도로 짧은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원작에 충실한 리메이크인가요?
간단한 대답은 예입니다. 전체 게임을 기대하며 출시 전에 무료로 제공된 데모를 살펴보면, 리메이크가 90년대에 플레이어들을 사로잡았던 정교한 이야기를 유지하면서 게임의 SF 세계를 이전보다 더욱 몰입적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itadel Station을 탐험하는 것이 어둡고 외로운 경험이었던 것처럼, 리메이크도 같은 오싹한 게임플레이를 유지하면서 플레이어를 더욱 외로움을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어떤 리메이크도 원작에 충실하더라도 그저 리메이크일 뿐입니다. 90년대 클래식의 열렬한 팬들은 이 게임의 더욱 어려운 게임플레이와 스스로 모든 것을 발견해야 한다는 유형의 게임플레이를 여전히 선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리메이크는 조금 더 초보자 친화적입니다. 우주 정거장의 미로를 헤치는 것이 쉬워졌으며, 지금은 플래시카드와 같은 시각적인 안내도 제공됩니다. 또 다른 인기 제목 BioShock는 이 게임의 후속작이 아닙니다 - 대중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팬이나 새로운 이용자 모두에게 완벽합니다
원래의 시스템 쇼크를 플레이한 적이 있든 없든, 이 리메이크는 플레이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은 첫 번째 타이틀이 팬들에게 인기가 된 이유를 이해하고 현대 게임 환경으로 그 시험된 매력을 가져오는 방법을 알고 있는 팀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