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사랑받았던 클래식의 리메이크"
Nightdive Studios에 의해 살아난 System Shock은 이름과 같은 90년대 액션 어드벤처 비디오 게임의 야심찬 리메이크입니다. 원작을 플레이했든 새로운 플레이어든, 새롭고 개선된 형태로 클래식 제목을 플레이할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System Shock 리메이크는 21세기 기술을 완전히 활용하여 90년대 클래식에 익숙하지만 상쾌한 접근을 제공합니다. 동일한 일인칭 슈터 게임과 상징적인 AI 악당 SHODAN을 사용합니다.
90년대와 같은 고전 게임플레이
베테랑들은 시스템 쇼크가 칼트 클래식으로 만든 측면을 충실히 유지한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할 것입니다. 뉴비들은 리메이크 버전을 먼저 시도해보고 원래 버전을 플레이하기 전에 더욱 사랑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를 미치광이 AI인 SHODAN이 지배하는 외딴 우주 정거장인 시타델 스테이션으로 다시 끌어들입니다. 게다가 SHODAN은 선원들을 살인적인 돌연변이체와 사이보그로 변형시켰습니다.
아드레날린을 자극하는 액션과 공포를 혼합한 경향을 유지하면서, 이 게임은 지옥 같은 우주 정거장에서 일어나는 비선형 게임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주요 목표는 간단합니다. 그것은 SHODAN을 근절하고 지구를 그것의 비뚤어진 놀이터로 만드는 것을 막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미궁 같은 복도를 여행하면서 일부 통로를 열고 다시 돌아가야 합니다. 더욱 자세한 그래픽과 사운드로 더욱 무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퍼즐을 해결하면서 생존하기
1994년 원작과 마찬가지로 시스템 쇼크 리메이크는 원래 게임 플레이 방식을 유지합니다. 플레이어는 이름 없는 해커로, SHODAN이 목표 도시를 파괴하고 신으로 자리 잡으려는 지나치게 과장된 계획을 듣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시타델 스테이션의 특정 지역을 돌아다니며 로그 디스크와 이메일 형태로 대부분의 단서를 찾습니다.
난이도는 0에서 3까지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일반 모드인 레벨 2로 설정됩니다. 전투, 퍼즐, 미션 및 사이버의 네 가지 하위 섹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이버를 3으로 설정하면 가장 어려운 옵션이 됩니다. 어려운 적과 퍼즐, 그리고 극도로 짧은 5시간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원작에 충실한가요?
간단한 대답은 예입니다. 전체 버전을 기다리며 출시 예상을 대비해 무료로 제공된 데모를 통해, 리메이크가 90년대에 플레이어들을 사로잡았던 정교한 이야기를 유지하고 게임의 공상 과학 세계를 이전보다 더욱 몰입감 있게 만든 것이 분명합니다. 시타델 스테이션을 통해 이동하는 것이 끔찍하고 고립된 경험으로 만든 같은 오싹한 게임플레이를 유지하지만, 플레이어가 더욱 외로움을 느끼게 하는 새로운 공포 요소를 추가합니다.
그러나 어떤 리메이크도 원래 게임에 충실하더라도, 결국 그것은 리메이크일 뿐입니다. 90년대 칼트 클래식의 열렬한 팬들은 이 게임의 더욱 어려운 게임플레이와 모든 것을 스스로 발견해야 한다는 유형을 여전히 선호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좀 더 초보자 친화적입니다. 우주 정거장의 미로를 헤치는 것이 더 쉬워지고, 이제는 플래시카드와 같은 시각적 가이드가 있습니다. 또 다른 인기 제목 바이오쇼크는 이 게임의 연속작이 아닙니다 - 대중적인 오해와는 달리.
팬과 초보자 모두에게 완벽한 선택
원래의 시스템 쇼크를 플레이해 본 적이 있든 없든, 이 리메이크는 플레이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첫 번째 타이틀이 팬들에게 인기를 끈 이유를 이해하고, 그 시험된 매력을 현대 게임 환경으로 가져올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팀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